신종풀루 확진서비스 PCR장비 독점생산납품 바이오니아가 유일
실제로는 한국기술산업이 개발한건 PCR장비와 무관한 임시 항원용 진단키트입니다
따라서 한국기술산업이 한다는 확진서비스는 단순히 확진 서비스만 한다는거지..
새로운 신종플루 검사 확진 장비를 생산납품한다는게 아니였던거죠
참고로 항원검사는 속도는 빠르지만 정확한 판별이 아니라서 양성이 음성이되고 음성이 양성도 되는 좀 문제가 있는 검사법입니다.
그래서 식약청에서도 확진용으로 허가를 안해주고있습니다. 의료보험적용도 안되구요.
그리고 현재 항원검사방식의 신종플루 진단키트는 한국기술산업,바이오랜드 에스디등 여러업체가 있지만...
신종플루 확진용 실시간 유전자진단방식 PCR장비를 개발,생산하는업체는
바이오니아가 국내업체중에서는 유일하게 최초로 개발했고 독점 생산납품입니다. 아시아에서도 최초 개발입니다.
특히 바이오니아가 개발한 제품은 유전자검사장비 PCR은 말그대로 실시간 리얼타임 모델이라..
기존의 컨벤셜 PCR제품 구형을 대체하고 있는 신형입니다.
기존 컨벤션 PCR유전자장비도 확진용으로 사용가능하지만
구형이라 검사속도도 워낙느리고 검사철자가 워낙 까다로워서...확진판정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한물간 제품입니다
하지만 바이오니아제품을 이용하면 단3시간만에 확진판정이 가능하고
한번에 100개를 동시에 검사 가능한것도 장점이죠
그래서 병원들이 이번에 바이오니아의 리얼타임 PCR 유전자 진단장비를 구매해서...
병원에서 자체적으로 직접 검사를 하겠다는 겁니다. 과거와는 달리 신종플루 확진을 요구하는 환자수가 폭증하고있으니...
보건소에서도 바이오니아 장비를 구매하기 시작했구요.
바이오니아는 파루 능가하는 황제주 자격있습니다.
유전자 기술 전문기업 (주)바이오니아의 신종플루 실시간 유전자 분석 진단키트와 진단장비 매출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0일부터 실시간 유전자진단(real-Time PCR) 방식의 신종플루 진단장비 및 진단키트 매출이 시작된 이래 지난 주말까지 2주간에 약 38,000테스트 분량의 신종플루 진단키트와 37,000테스트 분량의 계절 독감 진단키트가 공급됐습니다. 같은 기간에 진단장비 약 30여대와 유전자 추출장비 20여대도 동시에 출하됐습니다.
회사가 출시한 신종플루 실시간 유전자진단키트는 지난 5월말 개발 완료된 후 각 대학병원, 임상검사전문기관 등에서 개별적으로 임상평가를 진행하여 실제 진단수요 발생에 대비해 왔습니다.
현재까지 녹십자의료재단, 서울의과학연구소 등의 임상검사전문센터 5곳과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등 20개 대형병원에 공급이 개시됐습니다. 또한, 공공의료기관에 신종플루와 관련해서는 처음으로 전남 완도군 보건의료원에 진단장비 및 진단키트가 공급됐습니다. 완도군은 관내에 섬 지역이 많은 특성으로 기존 절차로는 신종플루 확진에 많은 시간이 걸리는 것을 감안, 지자체 예비비를 투입하여 1차 선별 뿐 아니라 자체적으로 확진까지 가능한 진단시스템을 도입한 것입니다. 현재 일선 보건소에서는 신종플루 확진 검사까지는 담당하지 않고, 집단 발병시 1차 선별 업무까지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완도군처럼 각 지자체 상황에 따라서 추가 수요가 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상대병원, 영남대병원 등 약 25개 대형병원 등에는 공급이 확정된 가운데 장비 세팅 일정만 잡힌 상태입니다. 실시간 유전자 진단 특성상 각 의료기관에 최초 장비 공급시 회사 지원팀의 직접 설치와 사용법 교육이 필요한 상황이어서 회사의 연구원들까지 투입해도 일정이 밀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신종 플루 확산에 따라 삼성의료원, 서울대병원 등 20여개 대형병원 및 지방 의료원에서도 검증 및 임상평가가 진행중이거나 추가 요청되고 있습니다. 치료거점병원으로 지정된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도입 검토가 이뤄지고 있어 당분간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주요 임상검사전문기관이 우리 회사의 진단키트를 채택함으로써 중소형급 병․의원의 real-time PCR법에 의한 신종 플루 확진 검사 수요의 대부분을 흡수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녹십자의료재단의 경우 급증하고 있는 검사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진단장비를 7대까지 늘린 상황이기도 합니다.
회사는 국내외 수요를 감안하여 일일 10만 테스트 이상을 생산할 수 있게 자체 개발한 자동화 생산장비를 추가 투입할 계획입니다. 자동화 생산장비로 고품질의 신종 플루 진단키트 공급에 최선을 다하여 신종플루 조기진단 및 확산 방지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후 중장기적으로는 다른 질병 진단 분야에도 real-time PCR에 의한 유전자 진단의 장점이 부각됨으로서 회사의 진단사업 수요기반을 크게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8/26일 지식 경제부에서 8대 신성장 동력 분야에 이용되는 연구용, 생산용 장비 육성 방안에 따르면 바이오 분야 5대 핵심 중점 사업으로 유전자(DNA) 합성기와 3세대 유전체 분석 장비가 선정되었다고 발표하였다.
[관련 내용 보기]
http://www.mke.go.kr/news/bodo/bodoView.jsp?seq=53609&pageNo=1&srchType=1&srchWord=&pCtx=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