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본없는 드라마 스포츠/스포츠

야구는 일본보다 한국이 한수위(일본 명포수 후루타)

그린빌나 2008. 9. 18. 16:40

일본을 대표하는 명포수였던 후루타 아츠야씨(43, 전 야쿠르트 감독)가 < 한국 야구가 일본 야구보다 기술과 파워, 터프한 플레이에서 한 수 위다 > 라고 말했다.

16일에 두산-SK전을 한 잠실 구장. SK측의 벤치가 시합전, 한동안 웅성거리고 있었다. 전 야쿠르트의 후루타씨가 잠실을 방문해 벤치에 앉아 있었기 때문이다. 후루타씨는 작년까지 야쿠르트 감독 겸 선수였지만, 성적 부진으로 은퇴해 올해부터는 후지 텔레비의 스포츠 캐스터로서 활동하고 있다.

후루타씨는 이번 방한에 대해 < 친구 타카츠 신고(히어로즈)를 만나기 위해 > 라고 밝혔다. 타카츠와 후루타씨는 91년부터 15년 가까이 야쿠르트에서 배터리를 짜 왔다.

그러나 후루타씨는 방한 이유를 한가지 더 덧붙여 <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한국의 시합을 본 이후, 한국 야구에 관심이 높아졌다 > 라고 말했다.

후루타씨는 김성근 SK감독을 만나, < 올림픽 한일전에서는 일본은 완전하게 김광현(SK)에 당했다. 류현진(한화)도 정말로 좋은 투수였다 > 라고 이야기했다.

후루타씨는 한국 기자들에게 < 20년전 88서울 올림픽 당시, 한국은 일본보다 한 수 아래였다. 그러나 지금은 한국은 월드 챔피언이 아닌가. 레벨이 높다 > 라며 < 현재, 한국과 일본을 비교하면 둘 모두 스피드가 있는 팀이지만, 파워와 터프한 플레이에서는 한국이 한 수 위다 > 라고 평가했다(후략)
 

 

bYSnqHAS
왜(倭) 원숭이에게 야구는 어렵지.
T팬티 뚱보들이 얼싸안고 있는 변태 군국 격투기나 봐라.

Yw04D2JQ
확실히.
일본 야구는 레벨도 낮은 주제에 급료는 대박

JmefBawB
과연.
한국인은 아부에 약한 것 같네요.

gTP7YVUr
아부를 진실로 받아들이는 재일들과 일본을 팔았다고 착각하는 유치한 놈들이
각각 재일 인정 개시 ↓

fHODcju5
맨날 마늘을 비정상으로 먹고 있는 놈들이니.
역시 마늘 파워야.

IGroV65
립 서비스.

nvojof+g
일본 프로야구 같은건 보고 싶지도 않아요.

XZKVtCL
이건 올림픽에서 우승했으니까 현시점에서 정상인 인간이라면 다들 이러겠지.
WBC에서 우승한 일본을 월드 챔피언이라고 말하지 않았던 나라가 있을까?
그런 나라가 있으면 미친 나라일껄.
착실한 인간이 사는 땅이 아냐.

m5IR4jf4
확실히 한국쪽 감독이 대단했어.
전략이 척척 들어맞기도 했고.
상태가 나쁜 선수는 곧바로 교체 시키고.
호시노와 정반대였어.

wLwTR6g7
왜 겉치레 말에 이렇게 들떠?
바보아냐?

XlSGugJL
근성이 뒤틀린 댓글들이 많군.

Xz6L5mw/
뭐, 일본인이 여유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쓰레드다.
한국쪽의 레벨이 높다고 하면서
메이져 제일선에서는 한마리도 활약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는 무시입니까?(풉)

LXXLXRlp
아니 뭐, 실제 올림픽 일본 대표는 심했는걸 뭐.
감독, 코치도 포함해서 말야.

QYI1XEcY
일본은 야구나 축구도(축구는 아시아 넘버 1이지만)
미묘하기 때문에 뭐라고 말할수가..

xxvdevlN
야구로 진 것을 감독 책임으로 돌려버린 정도니까.
이정도로 말하는 편이 좋아.

awtVd3nG
한국 야구가 월드 챔피언 레벨인 것은 동네 야구에서도 정설인데?

HzCgDj8K
실제로 이전에 거인의 리가 보인 수비처럼
볼을 글러브 안낀 손에 든 채 볼이 들어가 있지 않은 글러브로
주자를 터치하고 아웃된다는 방식을
일본 프로야구 선수조차도 거의가 몰랐던 것 같으니 말야.
그걸 몰랐던 덕분에 지금까지 프로, 아마를 불문하고 수비의 파탄을 몰고와
자멸한 것이 아닐까?

ghjrH2xX
일본....
바보 감독, 의미 불명 선수 전형, 구단의 백업 없음, 짧은 합숙 기간,
공식 국제 시합 경험하지 못함

한국...
호시노보다 견실한 감독(웃음), 베스트 멤버,
올림픽에 맞춰 국내 리그까지 쉬며 일정 조정, 쿠바 등과 국제 연습 시합,
국제구, 국제 룰로 연습

연간 예산 40억엔으로 금메달 9개를 딴 일본
연간 예산 597억엔으로 금메달 13개 딴 한국

일본의 15배의 연간 예산을 사용해 일본보다 금메달을 겨우 네개 많이 딴 한국
축하합니다!

사격, 배드민턴, 탁구, 역도, 부지런히 금메달을 버는 한국
< 스포츠 선진국(???) 일본에 이겼다! > 라고 기뻐하는 한국

타국과 비교하는 포인트가 분명하게 일본인과 다른 시점을 가지고 있는 한국인

한국은 굉장해 ㅋㅋ
아니, 여러 가지 의미로 정말로 굉장해!! ㅋㅋㅋㅋㅋㅋㅋ
(일본인들이 소위 말하는 한국의 스포츠 지원 연간 예산은 인터넷에서 떠도는 날조 자료임이 분명해 보임)

xHcjfGDl
조선이 너무 잘하는지.
일본이 너무 약한건지.

BJrAxUBs
어제(그저께) 승이 보인 크룬의 땅볼 송구 - > 일루에의 호속구 캐치는
미묘하게 감동했다 ㅋㅋ
승쨩(*´Д`)

coDx9Ivj
본인은 아부할 생각인지도 모르겠지만,
언령(言靈)이라는 말도 있어.
조선인을 칭찬하는 것은 그만둬.

PVOhZ9s1
프로가 말한다면야 확실한거겠지..

Iz69jv42
이번 만큼은 동의하지 않을 수 없군..

SGm4HJOV
조선인은 야유도 이해 못하는 지능이니까.
적당하게 칭찬하고 이용해 먹으면 오케이

uroNq6VZ
솔직하게 말해서, 확실히 한국쪽이
심적인 면이라든지, 파워라든지 일본보다 강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우승도 할 수 있었을 것이다.
다만 착각하지 마라!!
WBC에서는 일본이 우승이다!!
.
.
라고 한순간 생각했지만
지금의 일본 프로야구 상태를 봐서는 무리다..

Tiq2A9IW
전부 호시노 탓.

j4zP4Ee
야구 인기가 폭락해 사회적으로 아무래도 좋은 존재가 되어 있는 일본과
야구에서 일본에 이기는 것만이 자존심을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인 한국
( ´,_?`)풉!

PAMbgP7Q
명예의 전당에 들어가 있는 메이져리거는 있냐 조선놈아 ㅋㅋㅋㅋㅋㅋ

RQQMr+mp
야구에 관해서는 무슨 말도 할 수 없어.
한국쪽이 확실히 강했다.
아니, 일본이 너무 약해.

fEjoCfn8
뭐, 이번은 진 것이니까, 이런 발언도 당연하다면 당연하겠지.
그렇지만 후루타가 텔레비젼에서 발언하는걸 보면
일본쪽이 위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잘 알고 있다.

UZDFVCei
후루타씨는 취직 활동중

KDOXYXK
파워는 위다.

iCft08YZ
결국 야구는 투수력과 계투력이 큰 게임이니까.
올림픽 한국 대표는 그것만 잘했다는거다.

hxn+bWQs
니혼햄의 감독이었던 힐만이었던가,
일본 투수는 3A레벨, 야수는 2A레벨이었다더라.
그 말이 맞다고 생각한다.

DKm3Q+4 D
힐만의 NPB 평가는 투수는 3A, 타자가 2A였지.
올림픽에서 한방도 못때리는 시합을 본다고 해도
화낼 생각조차 안나는 능력들이지.

LorOO1Q
소스 플리즈.
힐만 감독이 그런 말을 할까보냐?
아니, 일본의 아저씨들이 일찌기 대 활약한건 뭐야?
사상 최강의 타자가 일본에서는 2군 추락이라던가 하는
한국 리그는 1A 레벨이냐?

JZD+TsW
그래서 북경 올림픽에서 일본 프로야구 선발 올스타 군단님들은 무슨 메달이었어요?
저기, 무슨색 메달이었죠?
가르쳐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Cft08YZ
목메달(首メダル)이었습니다 ㅋ

LorOO1Q
하, 진짜 올스타를 모은 WBC에서는 한국은 무슨 메달? ㅋㅋ
단기결전에서 전부를 판단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바보씨입니까? ㅋ

JZD+TsW
일설에 의하면 북경 올림픽 야구 준결승 일한전에서
한국이 호시노 재팬(ㅋ)을 정벌한 순간
10만명의 넷 우익이 발광사 했다고 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소문닷컴. 김성준(karajan5536@yahoo.co.kr)